티스토리 뷰

바른생활

노니 과립 먹는 법 방법은?

휘게라이프 Gwho 2020. 9. 10. 22:22

노니 과립 먹는 법 방법은?. 스트레스 받을 때에는 매콤한 음식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엽기떡볶이 오리지날 1단계를 주문했는데 지금 매워서 난리가 났지 뭐예요... 그래도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매콤한 음식을 먹으니 스트레스가 날라갑니다~ 확실히 9월이 되니까 더위가 좀 가신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 부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여름에 못했던 운동을 이제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화장품을 새로 바꿨는데 제 피부에 맞지 않은지 계속 뭐가 올라오더라구요. 비싸게 주고 사고 평도 좋았는데. 아쉽지만 동생 주기로 하고 저는 원래 사용하던 것 해야 할 것 같아요. 이번엔 노니 과립 먹는 법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하얀 작은 꽃을 피우며, 10~18cm 정도의 감자 모양의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자라나면서 녹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데, 냄새가 고약한 편이며 맛은 아주 씁니다. 열매 안에는 갈색의 씨앗이 여러 개 들어 있으며, 열매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가공하여 섭취합니다. 노니는 우리 몸속 혈관 내 염증을 막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많아 항염 효과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열매와 뿌리에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 담나칸탈은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다면 노니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셔요.

 

노니 과립 먹는 법 관련 내용으로 노니에는 뛰어난 항염 성분이 있다고 알려져 있죠? 남태평양 지역에선 오래전부터 상처 치료제로 사용했을 정도로 염증을 완화하는데 뛰어납니다. 또한 현대인들의 고민거리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어요. 실제로 해당 주스를 마신 사람과 아닌 사람을 나눠 연구한 결과 주스를 마신 사람들이 나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의 지수가 저하되었다고 해요. 따라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다는 얘기랍니다.

 

남들과 같이 먹어도 유난히 나만 살찌는 이유는 뭘까요? 언젠가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천근만근같이 무겁고 붓기가 제대로 빠지지 않더니 점점 살이 되기 시작하더라고요. 요즘 유명하다는 탄수화물 억제제나 간헐적 단식으로도 좀처럼 개선이 되지 않던 차에 제 몸속에 염증이 많아 피로가 쌓이고 노폐물 배출이 되지 않고 부어서 살이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시작한 게 바로 노니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거였어요. 몸속 염증을 제거하는 데 최고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거든요.

 

또 젊은 여성층에서는 다이어트, 붓기완화 효과로 유명한데요. 노니에는 칼륨또한 풍부해서 붓기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녁에 섭취하고 자면 아침에 붓기도 없고 가볍게 느껴진다고 해요. 저는 쌍꺼풀 수술 후에 붓기, 염증제거를 위해 노니를 섭취했던 기억이 나요. 눈에 띄게 좋아져서 지인들이 다들 궁금해했던 기억이 있네요. 노화 방지나 피부미용, 숙취해소, 당뇨예방등의 효능도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노니를 선택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남태평양 원주민들은 예전부터 해열, 두통, 타박상에 사용했을 정도로 염증 완화와 독소 배출에 탁월합니다. 그렇다보니 우리나라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하와이에서 노니는 씨, 줄기, 뿌리까지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종이 넘는 식물영양소가 들어있어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다 보니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좋은 영양제로 불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노화방지와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성분들 뿐 아니라 여성 분들에게도 동안비결이 되는 열매이기도 합니다.

 

노니 과립 먹는 법 관련 내용으로 정말 암에는 최고의 예방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로 폐암과 전립선암에 좋다고 하니 남성분들이 많이 드시는 것이 좋겠네요.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먼연력 강화에서 참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 허약 체질이라서 노니 청을 차로 태워 먹고, 반주로 한 잔씩 해주고는 했답니다. 아침에 차 한잔을 꾸준히 마셔주면 하루 동안 에너지가 더 상승하는 기분을 받아요!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에도 효과가 있어서 요즘 같은 시기에 먹어주면 참 좋겠죠?저는 요즘에는 아침저녁으로 먹어주고 있답니다!

 

또한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으로 몸 속 혈관을 확장시키면서 혈관 순환을 잘 되도록 도와 염증 배출을 도와주는데요. 이는 콜라겐 합성 효과를 촉진해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노니는 예전부터 통증 완화 효과 약재로 사용되기 했는데요. 안트라퀴논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통증완화의 효과가 있다보니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노니 과립 먹는 법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