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른생활

새싹보리 가루 만들기 특징을 알아봐요

휘게라이프 Gwho 2020. 9. 10. 16:16

새싹보리 가루 만들기 특징을 알아봐요. 이제 시골에 내려갈 준비를 하느라고 KTX 예약을 해야하는데 다들 같은 마음으로 시골을 내려가는지 연이어서 4식구가 함께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가족들끼리 강제 이산가족처럼 따로 앉아서 갑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책을 굉장히 많이 읽었던 것 같은데 책 안읽은지 6개월이 지났어요. 그래도 책은 한달에 1권은 꼭 읽자 주의였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네요. 슬슬 읽어야 할 것 같아요. 이번에 샴푸를 바꿨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요. 샴푸향이 정말 오래 지속되더라구요. 향도 은은하니 너무 좋고 머리 흔들 때마다 샴푸향이 나서 너무 행복해요. 아, 그리고 오늘은 새싹보리 가루 만들기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새싹보리는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그 중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습니다. 식이섬유는 두가지 종류로 불용성과 수용성으로 나눠지는데 불용성의 경우 변비와 장염을 예방하고 수용성의 경우 수분과 결합해 젤을 형성해 음식물이 소장을 빠르게 지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런 방식으로 당분과 지방,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켜 영양소 흡수를 방해합니다. 이를 통해서 당뇨나 고지혈증이 발생할 수 있는 식이습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가루 만들기 관련하여 새싹보리는 슈퍼푸드로 알려질 만큼 다양한 성분과 효능이 뛰어나요. 특히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폴리코사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가량 함유해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또한 중성지방 지수를 낮추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몸속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도 일등 공신이라 할 수 있죠. 이렇게 혈관에 기여하는 정도가 높아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비만을 개선해 성인병에 노출되는 것 또한 막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사실 저는 살을 빼게 도와준다는 것만 알았지 다른 효능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몰랐는데요. 왜 이 식물이 슈퍼푸드로 불리는지, 이 채소가 주는 건강상에 이점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요즘 새싹보리의 유해성분에 대해서 말이 많아지면서, 제대로 된 제품을 사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유기농, 무농약, 유해성분 무첨가 등의 표시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주부님들은 순 자체를 사서 요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가루로 사드시는 분들은 하루에 한 수저가 적당량이라고 하니 적정량을 잘 살펴 드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한잔 상큼한 새싹보리 한 잔으로 시작하니까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욕심껏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하루 권장량이 3~10g 정도인데요. 개인에 따라서 과다 섭취할 시에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또한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요. 요즘 바나나 등 과일을 이용해서 해독주스로도 많이 섭취하죠. 시원하게 얼음 물에 섞어 먹어도 상큼한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도 도움을 주며 혈액 속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작용으로 비만을 개선하는 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또한 이러한 디톡스 효과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도 도움을 줘 숙취해소에도 좋고요.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대부분 새싹보리를 갈아 만든 분말 형태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물론 알약 형태로 나오는 것도 있지만, 저는 분말을 다른 요리에 뿌려 먹거나 시원한 얼음 물이나 우유 등에 타먹는 방법이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색깔부터가 상큼한 느낌이라 섭취하기 전에 보는 눈부터가 정화되는 기분이랍니다.

 

특히 새싹보리 가루 만들기 관련하여 새싹보리로 만든 해독주스가 최근 가장 핫한 디톡스 음료로 떠오르고 있죠. 저 또한 지인에게 선물을 받아 한동안 잘 챙겨먹었는데요. 체질에 맞는지 저는 먹는 내내 확실히 몸이 가볍고 편하더라구요. 해독작용이 매우 뛰어나고, 체내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거든요. 보통 분말 형태로 복용하고 저 또한 가루로 먹었는데 색깔은 초록색을 띠어요. 가정에서 재배하기도 어렵지 않아서 많이들 집에서 키워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새싹보리는 이처럼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지만 성장기의 어린이들이 섭취해도 좋은 성분이 많아요. 칼륨의 경우 시금치에 대비해 무려 18배가, 비타민 C는 3배가 더 많이 함유되었다고 알려져 있죠. 그 외에 미네랄 성분도 풍부한데요. 칼슘도 우유보다 약 4.5배가량이 더 들어있다고 하니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어린 보리순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되겠죠?

 

새싹보리 가루 만들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