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른생활

아로니아 말리는 방법 특별한 선택

휘게라이프 Gwho 2020. 9. 29. 15:15

아로니아 말리는 방법 특별한 선택. 이번에 샴푸를 바꿨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아요. 샴푸향이 정말 오래 지속되더라구요. 향도 은은하니 너무 좋고 머리 흔들 때마다 샴푸향이 나서 너무 행복해요. 어제 갑자기 머리가 너무 아팠어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마음을 좋게 먹으려고 해도 주변에 자꾸 저를 괴롭히는 사람들이 많아서 화가 나는 요즘이예요. 추석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혹시 어떤게 있으신가요? 저는 토란국도 좋아하고 전도 좋아하는데 시골에 내려가서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송편이 아닐까싶어요! 가끔 할머니가 저를 위해 꿀떡도 준비해주시는데 올해도 엄청 기대됩니다~ 이번엔 아로니아 말리는 방법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올바른 방법을 알고 섭취 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로니아 어떻게 섭취해야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과일 자체에 떫고 쓴 맛이 강해 날 것으로 섭취하기 보다 다른 식재료와 함께 요리 하거나 가공 형태로 섭취 하는 것을 권고 합니다. 과다 복용시 설사나 복통이 나타날 위험성 때문에 다량 섭취를 피해야 하며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아로니아 말리는 방법 관련하여 또한 클로로겐산이라는 항산화성분에도 집중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클로로겐산은 위에 쌓인 음식물을 빠르게 장으로 내려보내는 역할을 해요. 즉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께도 상당히 좋고, 장에서 포도당을 과도하게 흡수하는 걸 막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체중감량에 톡톡한 역할을 해주는 게 바로 이 아로니아예요.

 

10년 전만 해도 종합비타민 하나 챙겨 먹는 것도 몸 관리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요즘은 상상도 할 수없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나오는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할인마트에만 가도 예전에는 없던 건강식품 코너가 있을 정도입니다. 아마 한국인의 경제 수준이 나아지면서 관심이 그쪽으로 많이 쏠린다는 것이겠죠? 저는 최근에 매스컴에서 방송해서 인기를 얻은 아로니아를 아침마다 먹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몸매와 함께 이제는 동안 피부가 대세가 되었죠. 진시황이 그토록 매달렸던 불로장생의 꿈은 아니어도 되도록이면 건강한 아름다움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은 게 인간의 마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서 젊어지고 예뻐지려고 노력하죠.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외과적인 시술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하고 한층 가벼운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비결이 있어서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아로니아의 놀라운 효능들인데요.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우리 몸 건강에도 너무나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똘똘 뭉쳐있답니다.

 

아로니아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는데 특히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당을 조절해 줍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당뇨예방을 개선하고 당뇨병과 관련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마음에 들었던 점이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점이었는데, 여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의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 말리는 방법 관련하여 아로니아 안에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의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당을 조절해주는 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의 경우에는 당뇨와 관련있는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미국에서는 요거트에 분말형태로 넣어먹는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것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클로로겐산 성분 역시도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가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지방 연소를 도와줌으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비만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아로니아의 경우 그렇게 맛이 좋은 열매는 아니기 때문에 신맛과 떫은 맛이 함께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에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분말형태로 되어 있는 제품들이 많고 냉동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냉동이나 분말 형태는 우유와 꿀을 함께 넣어서 갈아먹어도 좋지만 요거트와 섞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경우라면 주기적으로 먹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제 아로니아 말리는 방법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